관리 메뉴

지담(池淡)정홍자

여협, 여성 녹색생활 실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본문

we green 관련 자료

여협, 여성 녹색생활 실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세상과 연애하다 2009. 12. 22. 23:35

부산광역시․전국주부교실 충남도지부 공주시지회,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09년 여성 녹색생활 실천 유공자 포상’이 12월 18일 여성부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

 

대통령 표창은 한국여성단체협의회, 국무총리 표창은 부산광역시와 전국주부교실 충남도지부 공주시지회가 각각 수상하며, 여성부 장관 표창은 정홍자 WE Green 매니저 등 10명이 받는다.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는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G-Korea여성협의회 공동대표 단체로서 가정생활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여성들에게 녹색생활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전파하였다.

 

또, G-Korea 실천단인 ‘WE Green 매니저’ 운영을 통해 녹색생활 캠페인 및 녹색 활동 기획으로 범국민적인 녹색 생활문화 조성을 위해 힘써왔으며, 제32차 ICW(세계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에서 G-Korea를 알리고 WE Green 녹색생활실천 사업을 홍보하는 등 한국의 녹색운동의 위상을 세계에 널리 알린 공로가 인정되었다.

 

 

국무총리 표창은 부산광역시와 전국주부교실 충남도지부 공주시지회가 받게 된다. 부산광역시는 녹색성장책임관을 지정하고 조례제정 추진 및 위원회 운영 등 녹색성장 추진 기반을 구축하는 데 기여하였다.

 

에너지 5% 줄이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등 기초자치단체별로 구체적 녹색활동 목표를 설정 추진하고, 'G-Korea 우수례 발표회(에코투어)'를 개최하여 타 지자체에 모범이 되었다.

 

전국주부교실 충남도지부 공주시지회는 지역의 생태환경 개선을 위해 금강변 수질오염 환경 정화운동 및 식재활동 실시 등 지역 맞춤형 녹색운동을 실시하고, 공주시와 위그린 네트워크를 결성하여 그린스쿨 만들기, 그린 아파트 만들기 등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녹색활동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여성부 장관 표창에는 위그린 매니저 활동을 통해 녹색활동 교육․기획 및 에너지 절약활동 등 적극적인 녹색문화 확산을 위해 힘쓴 위그린 매니저 정홍자 씨 등 10명이 선정되었다.

 

이날 황준기 여성부 차관은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녹색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유공자들의 공로를 치하하며, “녹색생활은 누구나 즐겁게 동참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생활이 되어야 하며 이것이 우리가 일으켜야 할 생각의 변화이다. 앞으로도 여성이 행복한 녹색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여성부는 앞으로도 여성들이 주도적으로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공자를 발굴․포상하여 관계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한편, 여성의 힘이 원동력이 된 녹색생활 실천 활동이 보다 다양하게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녹색생활 실천활동을 계속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Comments